.1885년 4월 5맇 아펜젤러 선교사와 함께 인천 제물포항에 도착–새문안교회 창립(서울)
..1885년 4월 5일 부활절 날 인천제물포에 상륙—정동제일감리교회 창립(서울 중구)
1900년에 연동교회에서 27년간 사역(서울)
1896년 최초의 침례교회 강경침례교회 창립(충청도 논산)
◈공산주의가 평등이라는 말로 국민들의 사유재산을 빼앗아갔듯이, 차별이 없다는 말로 국민들의 표현의 자유를 빼앗고 동성애를 옹호하려는 차별금지법(평등법)의 잘못된 점을 지적하는 김진홍 목사(예장통합)-서구의 평등법이 동성애(LGBT)에 집중하는 반면, 대한민국의 차별금지법은 언론, 표현, 출판, 사상, 직업 등 모든 분야에서 인권위원회가 재판도 없이 벌금과 벌을 부과하려는 공산주의식 독재법에 가깝다.
해방후부터 (1954)극동방송을 시작하여 TV가 없던 시기부터 현재까지 복음전파사역에 힘써왔다. .극동방송에서 방영한 수많은 기독교 프로그램들은 오늘의 한국교회를 이룩하는데 커다란 공헌을 하였고 특별히전파를 통한 공산권 국가에 대한 선교방송은 극동지역 복음화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1.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세기1: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그리어(J.D.Greear) 총회장은 “교황이나 목사, 선출된 관리가 어떤 말을 해도 성이나 가족을 규정할 수는 없다”며 “창조주께서 행하시는, 이것에 대한 그분의 말씀은 이보다 분명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성경은 인종과 성별에 따른 분리(차별)를 가르치지 않는다. 하지만 동성애에 대해서는 매우 명확하게 기록하고 있다. 의문의 여지가 없다. 매우 분명하다. 그렇기 때문에 논쟁할 수가 없다”고 했다.,,,그래함 목사는 현재 자신이 목도하고 있는 현상들을 ‘도덕적 기습’이라고 표현하면서, 동성결혼 합법화가 미국의 가장 큰 ‘실패’라고 지적했다(본문중)
이 영상은 ‘대한민국 근현대사시리즈’ (도서출판 휘선, 박윤식 저)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
.(북한과 종전선언하고 평화협졍체결하고 주한미군 철수시켜 연방제 한다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를 보여주는 북한의 최근 생생한 실상)
일본식민지 시대에 일본군의 박해를 받다가 해방이 되어 북한 김일성 치하에서 공산당들에 의해 순교하게 되는데, 주기철 목사님 후임으로 오게돤 2명의 후임 목사님들도 모두 김일성 치하의 공산당들에 의하여 순교하였다.
중국공산당들의 교회탄압 현황-일본천황숭배 못지 않게 공산당숭배를 강요하고 있는 중공공산당, 북한의 공산당과 마찬가지로 공산당은 마르크스의 무신론과 유물론사상, 계급투쟁, 폭력혁명론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끊임없이 종교를 탄압하고 있다.